*주의 :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해당 코인을 비난하고자 함이 아니라 차트의 흐름을 그대로 표현하였을 뿐입니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잡코인으로 1억 만드는 비법은 바로 2억을 투자하는 거다.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일확천금을 노리고 *썸에 상장한 잡코인에 투자를 한다.
내가 생각하는 투자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잃지 않는 것이다. 보통의 평범한 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자산을 잃었다가 다시 회복하는 것은 자산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에 비해 확률이 매우 희박하다.
예를 들면 링크 플로우, 미스 블록, 어셈블 프로토콜, 밸러 토큰, 믹스 마블, 아로와나 토큰, 애니 버스, 마이 벌스 등등 너무 나도 많아서 다 언급할 수 없을 만큼의 잡코인들이다.
이 잡코인으로 분명히 수익을 낸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코인 만든 업자와 거래소, 그리고 작전세력의 배만 불려주고 끝나는 판이다.
위에 언급한 코인들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정말 나락이 바로 이것이구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그 한 예로
링크 플로우 최고가 34680원, 현재가 708원
최고가에 물린 사람은 당연히 없겠지만 그 어디 고점에 들어갔으면 돈 삭제 제대로다.
비단 이 코인뿐만 아니라 빗*에 상장된 수많은 코인이 돈 삭제를 제대로 경험하게 해 준다.
미스 블록의 일봉 차트 모양
어셈블 프로토콜 일봉 차트 모양
아로와나 토큰 일봉 차트모양
그 외에도 상장되어있는 수많은 잡 코인들의 그래프는 참담하기 그지없다.
펌핑 줄 때를 기다리고 존버 하며 매일 같이 고뇌하는 사람들.(나포함)
작전세력의 등에 타서 같이 날아가고 싶지만 현실은 고점에 물려서 물타기 반복 후 손절.
결국 작전세력과 코인 회사에 돈만벌어다주고 고배를 마신다.
결론 : 코인 시장은 투자판이 아닌 도박판이다.
국내에만 상장된 왜 존재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는 잡코인엔 손대지 말자. 돈 삭제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