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자 플랫폼의 자체 통화명을 말한다.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Ether)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의 일종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의 화폐 단위는 ETH로 표시한다.
2. 현재 이더리움 시세
2021년 11월 30일 기준 1 ETH는 555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2021년 초 100만 원대에 거래되던 이더리움이 연말이 가까워지고 있는 시점에 500만 원대로 약 5배 성장했다.
거래량은 3607 ETH, 거래대금은 196억 원에 달한다.
3. 이더리움 해외 가격과 국내 가격 비교
국내 가격과 약 25만 원 차이로 4.72%의 김치 프리미엄이 붙어있다.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것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기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날수 밖에 없다. 좀 더 저렴하게 이더리움에 투자하고 싶다면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4.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이라는 플랫폼적인 가치뿐 아니라 최근 유행하는 NFT로 인해 더욱 호재가 있다고 판단된다.
NF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로 확인 가능
현재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거래 대금을 이더리움으로 주고받는다.
앞으로 메타버스와 NFT 테마와 연결되는 등의 호재로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5. 가상화폐 세금 정부 방침
여야 합의로 내년 1월부터 부과되기로 한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이 연기되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11월 29일 조세 소 위원회를 열어 가상자산 과세를 1년 유예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상정하기로 했다. 개정안은 12월 2일에 본회의에서 처리된다.
다행히 과세를 1달여 남기고 시행시기를 1년 연기하게 되었다. 비과세 기조로 가상화폐 거래 감소가 향후 1년 이내에는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은 코인 투자 중 그나마 메인 코인이라고 볼 수 있다. 다른 잡 코인들에 비해 안정적이긴 하나, 워낙 코인 시장의 변동성은 그 파도의 폭이 크다. 코인 투자를 마음먹었다면 철저한 조사와 공부,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한다.
여유자금으로 투자하고 일확천금을 노린 무리한 투자는 결국 패가망신을 불러온다는 것을 상기하자.
늘 강조하지만 우리 같은 개미들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의 : 개인적으로 조사하고 알아본 내용입니다. 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